면접 · SK하이닉스 / 모든 직무
Q. SK하이닉스 Utility (건축, BIM/5D)
안녕하세요, 선배님들. 이번 SK하이닉스 채용에 지원하여 서류 합격을 통보받았습니다. 그래서 A!SK를 준비할려고 하는데, 직무 및 전형 특성상 정보가 너무 부족하여 이렇게 관련 정보를 여쭙고자 글 남깁니다. Utility (건축, BIM/5D) 직무에서 주로 하는 업무, 주요 역량 등과 관련된 A!SK 질문에 대해서 말씀해주시면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2026.04.02
답변 1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채택된 답변
● 채택 부탁드립니다 ● Utility는 반도체 생산을 위한 인프라를 설계 운영하는 직무입니다. 전기 가스 용수 공조 등 설비를 안정적으로 공급하는 것이 핵심이며 건축 BIM 5D는 설계 단계에서 공정에 맞는 공간과 배치를 최적화하는 역할입니다. 공사 단계에서는 일정 비용 시공 관리까지 함께 봅니다. 주요 역량은 설비 이해, 도면 해석, BIM 툴 활용, 그리고 협업 능력입니다. A SK에서는 문제 상황에서 어떻게 리스크를 줄이고 일정과 품질을 맞출지에 대한 사고를 많이 봅니다. 단순 툴 경험보다 프로젝트에서 충돌을 어떻게 해결했는지가 중요합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직무 설정
안녕하세요. 저는 AI전공자이고 이미지 이상탐지(정상, 이상 분류) 관련 연구를 해왔습니다. 반도체쪽으로 취직을 희망하는데, 제 전공을 살려 취업할 수 있는 fit한 직무가 없어 직무 설정에 어려움을 겪고 있습니다. 우선, 삼전 ds의 경우는 메모리 사업부 평가분석과 TSP총괄의 평가분석 쪽 직무가 가장 잘 맞는건지 궁금하며 두 직무의 차이가 뭔지 궁금합니다. 또한, 하이닉스의 경우 양산기술, 기반기술 쪽에도 지원해볼 수 있는건지 궁금합니다. 추가로 제가 반도체 관련 지식이 없는데 이 직무에 필요한 지식을 어느정도 어느범위로 공부해야되는지 조언해주시면 정말 큰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Q. SK 하이닉스 SHE(P&S기술) 직무관련 질문
이번 상반기 공채 서류에 붙고 A!SK와 면접 준비중인 학생입니다. 원래 생산기술/관리 쪽 준비하다가 하이닉스 합격 확률을 높이기 위해 이 직무로 지원했었습니다. 그래서 직무 이해도가 부족해 찾아본 인터넷에서는 자료가 많지 않아서 코멘토에 계시는 현직자분들께 도움을 받고 싶습니다!! 밑에 구체적인 질문 남겨드리겠습니다. 1. 직무기술서를 보고 Dry Pump(Vacuum Pump)와 Scrubber 장비를 개선하고 관리하는 직무로 이해했는데 안전관리자 직무에 더 가까운지 궁금합니다. 2. 장비 성능을 모니터링하고 데이터를 분석하는데 어떤 툴이 사용되는지 궁금합니다. 3. 면접을 위해 장비에 대한 이해와 안전 둘 중 무엇에 더 중점을 두고 준비해야할까요? 4. 신소재 금속공학 전공자인데 면접을 대비해 전공의 연관성을 어떻게 어필하면 좋을지 여쭤보고싶습니다.
Q. 하이닉스 6월 채용
안녕하세요, 6월 하이닉스 채용공고가 떴는데, 지원할지 말지 고민입니다. pe직무로 상반기에 지원했었고 서류는 붙었지만, skct에서 떨어졌습니다.. 그래서 이번 6월에 지원을 한다면 skct를 응시한지 4개월이 안 넘었기 때문에, 지난번 시험 성적으로 반영이 될 텐데, 시험 성적이 좋지 않았어서 고민입니다.. 괜히 지원했다가 탈락 이력만 추가되서 하반기 지원에 불이익이 미치지는 않을지 걱정입니다. 포기하기에는 이번 pe 직무가 두자릿수 채용이길래 아쉬워서 질문 드립니다.. 그리고 만약 지원을 한다고 하면, 공고 마감까지 이틀 정도가 남아서 대부분의 자소서 항목은 지난 상반기와 동일하게 작성할 것 같은데, 조금이라도 바꾸는게 좋을까요??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